[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조충훈 시장 개시 선언 이어 ‘블랙이글스’ 개장 축하 에어쇼 펼쳐져 "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장식은 20일 오전 10시 동문 게이트에서 간결하게 열렸다.
개장식은 관람객의 입장 대기 시간을 줄이는 등 입장객 편의를 최대한 고려해 시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길놀이 공연 등의 사전 행사와 간략한 테이프 커팅으로 진행된다.
사전행사는 탁 트인 잔디를 무대로 한 주 박람회장 잔디광장에서 오전 9시 20분부터 국방부 군악대, 의장대가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장을 축하는 공연을 펼친다.
이어 조충훈 순천시장이 개장을 알리는 개시 선언 및 주요 내·외빈 30여명이 참여해 테이프커팅을 진행한다.
개장식에서 관람객들에게 또 하나의 볼거리가 될 공군 비행단의 축하 에어쇼도 마련됐다.
공군 ‘블랙이글’ 항공단은 이날 오전 10시 10분부터 25분 동안 하늘에서 공중 기동 26개 동작을 선보였다.
‘블랙이글’은 지난해 영국에서 열린 에어쇼에서 최우수상과 인기상을 수상한 바 있어 해외 관람객들을 감동시켰던 공중 기술을 재연해 정원박람회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진한 감동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는 4월 20일부터 10월 20일까지 ‘지구의 정원 순천만’을 주제로 순천만 일원에서 열린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