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국제약 센시아, 정맥순환장애에 대한 안내책자 무료 배포

시계아이콘00분 53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약사 3825명 대상 조사결과, 혈액순환 개선제 구입자 중 22.4%가 정맥순환장애 호소

동국제약 센시아, 정맥순환장애에 대한 안내책자 무료 배포
AD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약국에서 판매하는 은행엽 등 혈액순환 개선제 구입자 중 상당수가 '다리가 저리거나 붓는다' 등 정맥순환장애 개선을 위해 복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동국제약(대표 이영욱)이 올해 초 시장조사기관 프랙시스온에 의뢰해 전국 개국약사 382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혈액순환 개선제 구입자 중 22.4%가 정맥순환장애 증상을 호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상당수 소비자들이 정맥순환장애와 혈액순환장애의 차이를 정확하게 인식하지 못하고 오인해서 발생한 현상으로 분석된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정맥순환장애는 혈액순환장애와 원인이 다르므로 의·약사와의 상담을 통해 그에 적합한 약물을 복용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정맥순환장애에 대한 정확한 인식과 질환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동국제약은 '정맥순환 장애의 이해와 관리방법'이라는 안내 책자를 만들어 무료로 발송해주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 책자는 센시아정 제품소개를 비롯해 인체의 순환계, 동맥과 정맥의 차이, 정맥순환장애 개념과 원인, 유병률, 증상 등 정맥순환장애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다. 무료책자는 동국제약 홈페이지나 고객상담전화(080-550-7575)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정맥순환장애는 심장으로 들어가는 혈액 및 체액이 심장으로 향하지 못하고 저류되거나 정체되는 질환으로, 정맥에서 정맥벽의 결합조직이 약해져 정맥이 이완되고 확장되면서 정맥 판막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해 생긴다. 30대 후반부터 유병률이 증가해 전체 성인의 절반이 증상을 보이는 대표적인 중년 질환이다. 주요 증상으로 '발, 다리가 자주 붓고 무겁다', '다리가 아프거나 쥐가 자주 난다' 등이 있다. 방치할 경우 하지정맥류, 중증 습진, 다리 궤양 등의 질환이 발생할 수 있다.


센시아정은 센텔라아시아티카 정량추출물을 주성분으로 하는 정맥순환 개선제로 유럽에서 개발돼 국내에 도입된 새로운 약물이다. 식물성분이라서 부작용이 거의 없으며 정맥의 탄력 향상과 모세혈관 투과성 정상화, 항산화 효과 등으로 정맥순환장애를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다.




김보경 기자 bkly477@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