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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아시아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 공략에 박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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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북경서 열린 '인포콤 차이나' 참가, '삼성스마트사이니지플랫폼' 선보여

삼성, 아시아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 공략에 박차 삼성전자는 10일 중국 북경에서 열리는 '인포콤 차이나'에서 다양한 상업용디스플레이(LFD) 기술을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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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삼성전자가 아시아 최대 규모 디스플레이 전시회 '인포콤 차이나'에 참가해 디지털 입간판(사이니지) 시장 공략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10일 중국 북경 국가회의 센터에서 열리는 '인포콤 차이나'에 참가해 '새로운 비즈니스의 경험'을 주제로 공항, 매장, 메뉴 보드 등 다양한 상황을 연출해 최적의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제안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18.3%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세계 상업용디스플레이(LFD) 시장서 4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중국과 아시아 지역에서 LFD 판매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전시장 입구에 75, 65인치 LED 디스플레이 12대로 웅장하고 이색적인 아트월을 만들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매직인포 S'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각각의 제품에서 다른 영상을 보여 주다가 새롭게 하나의 영상을 보여 주는 콘텐츠 관리 기술도 공개했다.


55인치 울트라HD 디스플레이 4대로 구성된 초고해상도 비디오 월, 투명 디스플레이(NL22B)와 정사각형 디스플레이(UD22B)를 활용한 고급 매장 디스플레이, 미디어 아티스트 이이남 작가가 표현한 중국 도자기 콘텐츠를 담은 비디오 월도 많은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삼성전자는 전시회 개막 하루 전인 9일, 별도의 제품 출시 행사를 열고 '삼성 스마트 사이니지 플랫폼'을 탑재한 상업용 대형 디스플레이 라인업을 공개했다.


기존의 LFD는 영상을 재생하기 위해 외장 PC와 같은 별도의 콘텐츠 재생기가 필요했다. 삼성의 스마트 사이니지 플랫폼 기술(SSSP)이 적용된 디지털 사이니지는 자체 OS를 하나의 칩으로 구현해 제품에 내장했다.


이를 통해 콘텐츠 재생에 필요한 외장 PC와 각종 케이블이 사라지고 타사의 OS를 구매하지 않아도 돼 공간과 비용 절감이 가능해졌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정환 전무는 "삼성전자는 고객의 요구사항을 반영하고 편리성을 강조한 프리미엄 LFD 제품을 더욱 확대해 전 세계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명진규 기자 aeo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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