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대상FNF, 종가집 김치 美 코스트코 입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대상FNF, 종가집 김치 美 코스트코 입점 ▲미주 코스트코 맛김치1.2kg PET
AD

[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대상FNF는 종가집김치가 미국 유통업체 '코스트코'에 입점됐다고 21일 밝혔다. 현지 대형 유통망을 통한 공급은 처음이다.


이번에 입점된 제품은 '종가집 맛김치(1.2㎏)'로 그 동안 한인 점포나 아시아계 유통업체에 한해 판매된 된 바 있다. 이에 따라 미국 LA지역 6개를 시작으로 미국 전역으로 그 범위를 넓혀 갈 계획이다.

지난해 미국에 수출된 포장김치는 1047t에 달하며 금액으로 환산하면 387만 달러에 이른다.


대상FNF는 입점 조건이 까다로운 미국 코스트코에 입점하기 위해, 2010년부터 꾸준히 준비해 왔다. 그 결과 안전 및 시설 장비 등의 심사 기준을 무난히 통과할 수 있었다. 무엇보다 현지에서 생산되고 있는 현지 제조업체의 저가 제품과 차별화하기 위해, 한국산 원료로 한국에서 만든 완제품을 입점시키게 됐다.

박장휘 대상FNF 글로벌사업부 상무는 "한국 본토 전통 김치 맛을 알리기 위해 한국인들이 먹는 똑 같은 김치를 미국에 직접 수출하게 됐다" 며 "한인 및 아시안 밀집 거주지역에서 시작하지만, 앞으로 북가주는 물론 하와이까지 미국 전역에 종가집 김치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현주 기자 ecolhj@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