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갤럭시S4공개]외신, 삼성 갤럭시S4 3대 관전 포인트

시계아이콘00분 49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한 편의 브로드웨이 뮤지컬로 꾸려진 삼성전자의 갤럭시S4의 공개 행사에 대한 외신들의 반응이 뜨겁다. 영국 텔레그라프와 IT전문매체 씨넷 등 주요 외신들은 '한 편의 쇼' '안드로이드 최강자' '1등의 혁신' 등 3가지 관전 포인트를 꼽았다.


[갤럭시S4공개]외신, 삼성 갤럭시S4 3대 관전 포인트
AD

삼성전자는 14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맨하튼에서 갤럭시S4를 공개 행사를 열었다. 이날 라디오시티 뮤직홀에서 열린 공개 행사는 마치 한 편의 브로드웨이 뮤지컬을 연상하는 듯 무대가 꾸려졌다. 배우들이 갤럭시S4를 주제로 다양한 음악으로 연기를 펼치며 행사에 참여한 3000여명의 이목을 끌었다. 갤럭시S4 홍보 동영상의 주인공 소년인 제레미가 직접 무대에서 탭 댄스를 치며 흥을 돋우기도 했다.


[갤럭시S4공개]외신, 삼성 갤럭시S4 3대 관전 포인트


갤럭시S4는 안드로이드 진영의 최강폰을 기치로 내걸었다. 5인치 대화면에 441ppi의 풀HD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탁월한 선명도와 색감을 구현했다. 사용자는 자연색에 보다 가까운 이미지를 감상할 수 있게 됐다. 화면 크기와 배터리 용량은 전작 대비 커졌으나 두께는 7.9mm, 무게는 130g으로 갤럭시S3 보다 얇고 가벼워졌다.


갤럭시S4는 인간 중심의 혁신을 강조한다. 1등 기업의 기술 혁신을 보여주겠다는 각오다. 갤럭시S4는 화면을 터치하지 않고 시선이나 음성, 동작 인식을 통해 스마트폰을 편리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인터넷, 이메일 또는 전자책을 볼 때 시선을 먼저 인식한 후 스마트폰의 기울기에 따라 화면을 위아래로 움직여 주는 '삼성 스마트 스크롤'도 적용했다. 시선을 돌리면 영상이 자동으로 멈추기도 한다. 'S헬스'를 통해 사용자의 건강 상태와 웰빙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e북을 읽을 때는 눈이 편안하도록 최적의 화면 모드로 자동 전환되는 등 사용자를 위한 세심한 배려도 눈길을 끈다.




조유진 기자 tint@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