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흥군, 2013년 제10기 푸른장흥건강대학 개강

시계아이콘00분 29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건강하고 활기찬 삶 도모"

장흥군, 2013년 제10기 푸른장흥건강대학 개강
AD

전남 장흥군(군수 이명흠)은 7일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도모하며 지역사회 건강지도자 육성을 위한 2013년도 제10기 푸른장흥 건강대학을 개강했다.


‘푸른장흥 건강대학’은 2004년 지역주민들의 열정어린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속에 제1기를 시작으로 2012년 제9기까지 총 483명의 건강대 졸업생을 배출하였고 졸업 후 경로당 운동지도자, 건강대 체조팀, 실버댄스팀, 금연서포터즈, 건강캠페인 및 지역봉사 등의 다양한 활동으로 지역의 건강행태를 개선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해 왔다.


70명의 지역민을 대상으로 개강한 푸른장흥 건강대학은 만성질환 관리, 운동지도와 건강, 영양관리 등 다양한 건강강좌를 개설하여 3개월 과정으로 오는 5월까지 운영된다.

이날 개강식에 참석한 이명흠 장흥군수는 축사를 통해 올해로 10번째 신입생을 맞이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군민의 배움에 대한 열의를 높이 평가했다.


군 관계자는 "푸른장흥 건강대학을 토대로 주민 모두가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고 건강생활실천이 조기에 생활화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