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흥군 ‘지방세정 종합평가’우수시군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48초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전남도 주관한 ‘2012년도 지방세정 종합평가’에서 우수상 수상"
"기관표창과 함께 7,500만원 상사업비 받아"

전남 장흥군(군수 이명흠)이 전남도에서 주관한 ‘2012년도 지방세정 종합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기관표창과 함께 상사업비 7,500만원을 받았다.

지방세정 종합평가는 전남도가 도내 22개 시·군 자치단체의 안정적인 재정확충과 지방 세정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는 세정업무 전반에 대한 평가다.


이번 평가는 지방세수 확충, 지방세 및 세외수입 체납액 징수, 납세자 편의시책, 세무공무원 전문화, 세정업무 시책추진 등 5개 분야 33개 항목에 대하여 종합평가를 실시했으며 장흥군은 각 부문에서 탁월한 실적을 보여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군은 지난 한 해 동안 공평과세와 납세자 중심의 지방세정 운영을 위하여 남다른 노력을 추진했으며 그 결과 목표액 153억원 대비 84억원이 증가한 237억원을 징수해 높은 징수 실적을 올렸다.


특히, 군은 매월 본청 및 읍면 세무공무원 직무연찬회를 통해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취득세 성실신고 유도를 위한 관내 법무사와 간담회 개최 및 성실납세자에 대한 포상금 지급, 알아두면 유익한 지방세 상식 책자 발간 등 다양한 납세편의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이와 함께 지방세정업무 전반에 대한 상·하반기 자체 점검을 실시하여 우수한 분야는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미흡한 분야는 개선대책을 마련하는 등 지방세정 업무 발전을 위하여 남다른 노력과 열정을 쏟아 부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지방세정 종합평가 우수상 수상을 계기로 우리군 공무원들이 세정업무에 더욱 매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본다”며 “금년에도 납기내 징수율 제고 및 납세자 편의를 도모하고자 지방세 자동이체 납부를 시책사업으로 추진해 세수증대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