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총 40시간, 콘텐츠 제작 교육 무료"
지식경제부와 전라남도의 지원을 받아 국책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동신대학교 실감미디어기반조성사업단(단장 허기택)이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전문 인력 양성에 나선다.
실감미디어기반조성사업단은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총 40시간에 걸쳐 제1차 실감미디어 제작 전문인과정을 개설하고, 콘텐츠 제작 교육을 무료로 실시한다.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교육은 재직자들의 직무능력 향상과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해 미래 성장 동력 산업으로 손꼽히는 실감미디어 산업의 기반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이번 콘텐츠 제작 교육에서는 실제 작업과 유사한 프로젝트 교육을 통해 최근 영상 분야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른 4K 영상 및 3D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최신 기술을 가르칠 계획이다.
지금 뜨는 뉴스
사업단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실감미디어 분야 기술·장비를 활용한 제품 개발 및 사업화가 가능한 인력을 양성하고, 실감미디어 분야 기업 수요에 맞춘 실감 방송장비 인력 양성 기반을 확대함으로써 지역 중소기업의 산업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