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푸르덴셜생명, 조혈모세포 기증 확대 프로젝트 공모전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푸르덴셜생명이 조혈모세포 기증문화 확산을 위한 대학생 대상 '푸르덴셜 프로젝트 CD34' 공모전을 개최한다.


푸르덴셜 프로젝트 CD34 공모전은 조혈모세포를 뜻하는 의학용어인 'CD34 양성세포'에서 따온 것으로, 대학교 동아리를 대상으로 조혈모세모 기증에 대한 일반인들의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해 1회 공모전을 개최한 데 이어 올해 2회째다.

조혈모세포 기증 캠페인은 2007년 푸르덴셜사회공헌재단이 설립된 후 중점을 두고 벌이고 있는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다. 이번 공모전은 여타 공모전과는 다르게 대학생들이 기획한 공익 홍보 및 마케팅 프로그램을 직접 실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사업비 최대 1000만원과 월 100만원의 동아리 지원금을 지원한다. 공모전에 선발된 대학생들은 참신한 아이디어로 기획한 프로그램을 직접 실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손병옥 푸르덴셜생명 사장은 "조혈모세포 이식만이 유일한 희망인 환자가 조직적합성 항원형이 일치하는 기증자를 만날 확률은 2만분의 1정도"이라면서 "푸르덴셜생명은 임직원들이 조혈모세포 기증희망자로 동참해 이제까지 총11명의 기증자를 배출하는 기적을 이뤄낸 바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앞으로도 조혈모세포 기증에 관한 인식개선과 기증자 확대를 통해 더 많은 기적이 일어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모전 접수 기간은 오는 4월 2일까지이며, 서류와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동아리는 5월부터 8월까지 약 4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자세한 참가기준과 문의는 푸르덴셜 사회공헌재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현정 기자 alpha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