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다음달 2일부터 20일까지 펼쳐지는 ‘2013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이하 WBC)’의 전 경기를 모바일에서 생중계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특집 페이지(http://m.sports.daum.net/wbc2013/) 각 경기별로 해당 경기에 맞는 콘텐트를 모아서 보여주는 매치센터를 제공한다. 생중계부터 뉴스, 하이라이트, 기록, 시간대별 트위터 반응까지 경기와 관련된 정보를 한 곳에서 모아볼 수 있다.
접속 환경과 디바이스 사양에 따라 일반, 고화질, HD 고화질 중 선택해서 시청할 수 있다. 데이터 부담없이 WBC 경기를 즐길 수 있도록 캐스터 중계 및 문자 중계도 대폭 강화했다.
인포그래픽을 활용해 WBC 경기 일정 및 결과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놓치고 싶지 않은 경기는 푸쉬 알림으로 설정할 수 있다.
이용자들이 경기 MVP를 직접 뽑을 수 있는 ‘MVP투표', 네티즌들이 이슈에 대해 ‘파이팅’, ‘분노’, ‘토닥토닥’ 등의 감정을 표현하는 ‘핫이슈’, WBC에 대해 궁금한 점을 질문할 수 있는 ‘Q&A’ 등을 통해 WBC를 쉽게 즐기고, 참여할 수 있다.
다음은 검색을 통해서도 WBC 기간, 참가국 등의 기본 정보는 물론 ▲감독, 코치, 경기 일정, 선수단 등의 대표팀 정보, ▲역대 우승팀, MVP, 대표팀, 대한민국 전적 등의 역대성적, ▲라운드별 경기 방식 및 규칙과 같은 풍성한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 개막에 맞춰 순위와 야구팬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한일전 등에 대한 추가 콘텐츠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다음에서 'WBC(http://durl.kr/4j98pm)', 'WBC역대성적(http://durl.kr/4j98sc)', 'WBC경기규칙(http://durl.kr/4j98tp)'등으로 검색하면 확인 가능하다.
조유진 기자 tint@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