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메인 가입자용 스마트 워크 서비스 제공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다음 스마트 워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다음 스마트 워크는 개인이나 기업이 소유한 도메인을 등록해 메일과 공유 캘린더, 주소록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자원과 인력의 한계로 유무선 업무 환경 구축에 부담이 있는 기업과 기관, 친목단체 등과 1인 소호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이용을 원하는 개인이나 기업은 전문 호스팅 업체에서 도메인을 생성한 후 신청 페이지(http://mail2.daum.net/hanmailex/domain.html)에 등록하면 된다.
도메인이 있는 경우 바로 등록 가능하다. 신청 시 입력한 도메인으로 다음 스마트 워크 서비스에서 최대 500명까지 ‘개인ID@domain.com’ 형태의 메일 계정을 생성?이용할 수 있다.
가입 시 기본 10GB의 웹메일에 10GB가 추가돼 최소 20GB 용량부터 사용 가능하고 쓸수록 무제한으로 그 용량이 늘어난다. 다음 메일의 무제한 대용량 첨부파일과 25MB 일반 첨부파일 서비스를 그대로 이용할 수 있어 메일 송수신 및 파일 전송량이 많은 업무용으로 제격이다. 모바일웹, IMAP, POP3 서비스로도 연동돼 출퇴근 및 미동 시간에도 모바일 환경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다음 스마트 워크 이용자 간 공유 기능도 제공한다. 최대 50개의 캘린더를 구성원 간 인원 제한 없이 공유할 수 있고, 현재 다음 스마트 워크를 이용하는 구성원들의 연락처와 이메일 주소가 공유 주소록에 자동 동기화 된다. 조직 연락망 구축이나 메일 주소록 편집의 수고를 덜고 체계적인 일정 관리를 하는데 효과적이다.
다음커뮤니케이션 관계자는 “모바일에서 최적화된 환경을 누릴 수 있고, 마이피플을 사내 메신저로 사용하거나 다음 클라우드에 비즈니스 전용 저장 공간을 만드는 등 활용 범위를 넓혀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조유진 기자 ti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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