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 네이버에서 검색한 정보를 SNS와 더 쉽고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게 됐다.
네이버를 운영하는 NHN(대표 김상헌)은 이용자들이 통합검색 결과를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등 SNS와 블로그 등에 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개별 검색 공유’ 기능을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이용자들은 통합검색 결과를 일일이 열어보지 않아도 미리 보이는 정보만으로 내용을 파악한 뒤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바로 그 글을 공유할 수 있게 됐다.
PC에서는 지도, 뉴스, 블로그 등 3개의 서비스 카테고리에서, 모바일에서는 웹문서와 지식인에서도 가능하다. 향후 서비스 카테고리는 늘려갈 방침이다.
이용자들은 검색해 나온 지도 검색의 음식점 정보를 친구들에게 ‘라인’ 등의 모바일 메신저나 메일 등을 통해 바로 보내 약속 장소를 알릴 수 있고, 노트북에서 ‘북마크’로 저장해 둔 블로그 글을 태블릿PC 등으로 확인할 수도 있다.
특히 이용자들은 공유 기능 내 ‘북마크’를 활용해 원하는 정보가 담긴 검색 결과 페이지를 저장한 뒤 PC와 모바일에서 언제든지 다시 꺼내볼 수 있다. 해당 정보를 ‘일정’이나 ‘메모’로 등록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등의 기능도 쉽게 활용할 수 있다.
NHN 관계자는 “이용자들의 검색 사용 패턴을 면밀히 분석해 검색을 통한 콘텐츠 활용이 편리하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조유진 기자 ti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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