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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뉴스, 트위터 공유 더 쉬워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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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 네이버에서 검색한 정보를 SNS와 더 쉽고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게 됐다.


네이버를 운영하는 NHN(대표 김상헌)은 이용자들이 통합검색 결과를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등 SNS와 블로그 등에 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개별 검색 공유’ 기능을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이용자들은 통합검색 결과를 일일이 열어보지 않아도 미리 보이는 정보만으로 내용을 파악한 뒤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바로 그 글을 공유할 수 있게 됐다.


PC에서는 지도, 뉴스, 블로그 등 3개의 서비스 카테고리에서, 모바일에서는 웹문서와 지식인에서도 가능하다. 향후 서비스 카테고리는 늘려갈 방침이다.

네이버 뉴스, 트위터 공유 더 쉬워진다 화면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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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들은 검색해 나온 지도 검색의 음식점 정보를 친구들에게 ‘라인’ 등의 모바일 메신저나 메일 등을 통해 바로 보내 약속 장소를 알릴 수 있고, 노트북에서 ‘북마크’로 저장해 둔 블로그 글을 태블릿PC 등으로 확인할 수도 있다.


특히 이용자들은 공유 기능 내 ‘북마크’를 활용해 원하는 정보가 담긴 검색 결과 페이지를 저장한 뒤 PC와 모바일에서 언제든지 다시 꺼내볼 수 있다. 해당 정보를 ‘일정’이나 ‘메모’로 등록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등의 기능도 쉽게 활용할 수 있다.


NHN 관계자는 “이용자들의 검색 사용 패턴을 면밀히 분석해 검색을 통한 콘텐츠 활용이 편리하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조유진 기자 tint@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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