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보험개발원, 인도에 노하우 전수나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23초

인도 IIB와 시장정보 교환 MOU 체결

보험개발원, 인도에 노하우 전수나서 라가반 인도 보험정보원 CEO, 나라얀 인도 보험감독원 전임 회장, 비자얀 보험정보원 및 보험감독원 신임 회장, 강영구 보험개발원장(사진 왼쪽부터)이 지난 22일 업무협력 MOU를 체결한 직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보험개발원이 인도에 노하우 전수에 나섰다.


보험개발원은 지난 22일 인도 보험통계분석기관인 보험정보원(IIB)과 시장정보 교환 및 경험전수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IIB는 인도내 보험회사로부터 보험정보를 받아 분석·제공하는 기관으로, 인도 보험감독원인 IRDA에서 지난해 11월 독립했다.


양 기관이 MOU를 체결함에 따라 보험개발원은 보험통계관리, 보험요율산출기법을 비롯해 보험사기 최소화를 위한 노하우 전수, 인도 보험정보원 실무자 연수기회 등을 제공할 방침이다.

인도 보험정보원(IIB)은 자동차, 건강 및 화재보험 등 인도 보험시장정보를 제공한다.


인도의 1인당 보험료는 59달러로 우리나라의 2661달러에 비해 매우 낮은 수준이지만 향후 성장가능성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영구 보험개발원장은 "우리나라 보험사들의 인도시장 진입과 조기안착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인도에는 삼성생명과 삼성화재가 각각 주재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대해상은 주재원을 파견한 상태다.




최일권 기자 igchoi@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