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어린이회관의 수요자 중심 양육 원스톱 상담서비스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강동어린이회관 '임신· 출산· 보육 원스톱 상담실'이 엄마들 고민을 해결해 주어 눈길을 모은다.
강동어린이회관이 임신에서 출산· 육아 ·보육까지 아이 성장단계에 맞는 건강관리와 다양한보육정보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맞춤형 시스템을 마련했다.
기존 운용하던 시스템의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 임신부터 취학 전까지 엄마의 모든 걱정거리를 해결할 수 있는 수요자 중심의 밀착형 육아지원 서비스로 대폭 개선한 것이다.
이제 부모님들은 아이를 키우는 데 필요한 올바른 양육방법, 문제행동 대처, 월령별 발달모니터링(k-asq), 언어발달검사(SELSI)와 같은 다양한 서비스를 언제든지 제공 받을 수 있게 됐다.
보육과 양육에 어려움이 있는 어린이집 교사, 원장님들도 상담가능하며 전화상담, 온라인 상담실도 운영하고 있어 직장 등으로 바쁜 부모님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원스톱 상담실 이용시간은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이며 강동구 구민이면 별도의 이용료 없이 상담 받을 수 있다.
강동어린이회관 ☎ 486-3556, 0556 홈페이지 www.gdkids.or.kr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