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성문예회관, 주민 문화지수 높인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


"공연 유료화 전환…수준높은 공연유치 및 예약 취소율 감소기대"

"오는 3월 5일 퓨전국악팀 ‘아름드리’ 공연…동서양 아우르는 고품격 선율 선사"

장성문예회관, 주민 문화지수 높인다!
AD



전남 장성문예회관이 주민들에게 보다 다양하고 수준 높은 공연을 선사하기 위해 올해부터 유료화를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문예회관은 2011년 9월 개관 이래 주민들의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쉽게 접하지 못했던 다채로운 공연행사를 매월 1~2회 마련, 주민 삶의 질 향상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하지만 주민들의 문화욕구 수준이 점차 높아지고 입장권 무료에 따른 무분별한 좌석예매로 취소가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군은 올해부터 주민들에게 부담이 가지 않는 저렴한 비용으로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주민 편의를 위해 문예회관 홈페이지(http://culture.jangseong.go.kr)를 운영, 각종 공연 안내 및 좌석 지정 예매를 실시하고 신용카드 결제도 가능토록 할 계획이다.


군은, 올해 첫 번째 공연으로 오는 3월 5일 퓨전국악팀 ‘아름드리’를 초청, “국악, 봄을 품다”라는 주제로 70분 동안 관객들에게 동서양 악기를 아우르는 아름다운 선율을 선사한다.


공연은 19일부터 인터넷과, 전화 또는 방문을 통해 지정좌석 202석에 대한 예약이 가능하다. 관람료는 2천원이며, 학생과 경로대상자, 장애인 등은 50% 할인받을 수 있다.


그밖에 공연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061-390-7687, 392-6230)로 문의하면 된다.


군 문화시설관리사업소 관계자는 “이번 유료화의 전환으로 보다 성숙한 관람문화가 정착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문화복지 수준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이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길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