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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헬로비전, 전년대비 매출 30%↑..영업익은 소폭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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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복수종합유선방송사업자(MSO)인 CJ헬로비전(대표 변동식)은 지난해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 기준으로 매출 8910억원을 기록해 전년 대비 30.9%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당기순이익도 1044억원으로 전년 대비 15.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영업이익은 기업공개 관련 일회성 비용과 디지털 전환 가속에 따른 유치비 및 상각비 증가, 마케팅 활동 강화로 인해 전년 대비 1.6% 감소한 1493억원을 기록했다.

CJ헬로비전은 지난해 ▲케이블 서비스 사업 성장세 지속 ▲방송 통신 융복합 사업 역량 강화 ▲디지털 전환 및 SO인수로 시장 지배력 확대라는 성과를 얻었다.


N스크린 서비스 '티빙'과 알뜰폰 '헬로모바일' 등 신사업을 제외하고 기존 케이블 서비스 부분의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16%, 20% 성장했다. 디지털 방송 전환과 고부가가치 결합상품 비중 확대, 기술 경쟁력 등을 통해 외형 성장 뿐만 아니라 수익 기반의 질적 성장도 이뤄냈다는 분석이다.

지난해 말 기준으로 CJ헬로비전의 방송 가입자는 전년 대비 6만5000명 늘어난 337만명이다. 이중 디지털 방송 가입자는 전년 대비 28만8000명이 늘어난 148만명이다. 디지털 전환율 면에서 CJ헬로비전은 업계 평균보다 9%정도 높은 43.9%를 기록하고 있다.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는 전년 대비 8만5000명 늘어난 70만명, 인터넷 전화 가입자는 15만명 늘어난 63만명이다.


향후 CJ헬로비전은 ▲스마트 셋톱박스 등 신기술 개발 ▲방송을 근간으로 한 티빙과 헬로모바일 등 인접 사업과의 시너지 창출 ▲가입자 기반 확보를 위한 SO 인수를 통해 양적, 질적 성장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변동식 CJ헬로비전 대표는 "CJ헬로비전은 기가인터넷, UHD TV 실험방송, 클라우드 게임 등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방송 통신 융합 시장에서 위상을 확고히 하고있다"며 "올해는 CJ헬로비전이 새로운 성장 패러다임 구축을 위한 M&A,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과 창출을 통해 본격 성장하는 원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4분기 매출 2799억원, 영업이익 331억원, 당기순이익 249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와 비교해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59.7%, 7.8%, 85.6% 성장했다.




김보경 기자 bkly4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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