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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석채 KT 회장 "설 연휴 통신서비스 만전 기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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짧은 명절 연휴 도로에서의 편의성 향상 위해 네트워크 대폭 증설

이석채 KT 회장 "설 연휴 통신서비스 만전 기할 것" 이석채 회장(오른쪽)이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강북네트워크운용단을 방문해 고객들을 위해 서비스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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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이석채 KT 회장이 6일 오전 주요 임원 회의에서 올해 설 연휴기간에 고객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네트워크 소통대책을 강화하라고 당부했다.

KT는 이번 설 연휴에 귀향객들이 일시에 집중돼 도로정체와 함께 데이터 통화량도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주요 통화량 집중지역에 대한 사전 점검과 네트워크 시스템 증설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KT는 데이터 트래픽 증가에 대비해 LTE 기지국을 작년 추석에 비해 380식 추가 증설하고 3G 음성과 데이터 증가에 대비해서도 11만개의 기지국 채널을 증설 했다. 데이터의 집중에 대비해서는 다중화 경로를 사전에 확보해 문제 발생시 서비스 중단을 최소화 할 계획이다.


또한 정전, 폭설 등 다양한 재난 시나리오에 대비해 8일부터 12일까지를 비상근무기간으로 설정하고 각 분야별 전문가 600여명이 상시 대기할 예정이다.


이석채 회장은 "인구 이동이 집중되는 만큼 평소에 문제가 없던 지역도 원점에서부터 다시 살펴볼 필요가 있다"며 "고객들이 짧은 연휴기간 원활한 통신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임직원 모두가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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