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성군 “금연 성공, 도와드립니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아시아경제 김재길]



군 보건소, 금연클리닉 운영…금연조례 제정 추진

장성군이 새해를 맞아 담배를 끊고자 결심한 주민들의 금연성공 돕기에 나선다.

장성군 보건소는 담배연기 없는 환경 조성을 위해 보건소 내 금연클리닉 및 이동 금연클리닉 운영, 금연조례 제정 등 올 한해 다양한 금연사업을 전개하기로 했다.


장성군 “금연 성공, 도와드립니다”
AD

우선 450여명을 대상으로 금연클리닉을 운영, 흡연자에게 6개월 동안 전문 상담사와의 1대1 금연상담과 니코틴 의존도 평가, 금단증상 대처법 안내, 금연 보조제 지급 등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 군부대 장병과 직장인들을 위해 ‘찾아가는 금연 클리닉’을 운영, 금연교육 및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금연분위기를 확산시킬 방침이다.


이밖에도 간접흡연 노출을 최소화하기 위해 금연구역 확대 및 과태료 부과를 내용으로 한 금연조례를 제정하고, 담배의 폐해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알리기 위해 집단교육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금연 희망자에게 다양한 맞춤형 금연 지원 서비스 제공으로 흡연율 하락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전국에서 공기가 가장 깨끗한 지역인 만큼 담배연기가 사라질 수 있도록 다양한 금연사업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은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그동안 꾸준한 금연사업을 실시한 결과, 50%(2007년도 기준)가 넘던 성인 흡연율이 23%(2012년도 기준)까지 떨어지는 성과를 거뒀다.




김재길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