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강진군, '2014년도 신규 현안사업 발굴 보고회'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농산물산지유통센터 설치사업 외 34건 사업발굴 성과

강진군, '2014년도 신규 현안사업 발굴 보고회' 개최
AD

전남 강진군은 25일 소회의실에서 2014년도 신규사업 발굴 보고회를 가졌다.


군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부군수를 단장으로 일반행정, 농림축산, 해양산림, 문화관광, 건설 및 지역개발 총 5개 분야 TF팀을 지난 10일에 구성해 2014년도 국고건의 신규사업 발굴에 힘써왔다.

이날 TF팀은 농산물산지유통센터설치사업 외 34건의 사업을 발굴하여 현재 추진상황, 예산확보 여부, 현안사업의 필요성, 우선 순위 등 내년도 국비예산을 효율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군은 이번 보고회에서 토의한 내용을 토대로 사업성 검토와 추진 적정성 여부 등 점검을 거쳐 2차 보고회 때는 신규사업을 최종 확정해 2014년도 정부재정계획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또한 최종 신규로 발굴된 사업은 중앙부처 사업과 연계성 여부, 시급성, 사업 당위성 등을 면밀히 검토하여 도 관련 실국에 건의하고, 정부 예산편성 일정에 맞춰 중앙부처를 방문하는 등 국비 확보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박균조 부군수는 “열악한 재정여건을 감안하여 주민소득과 연계한 사업을 적극 발굴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중앙부처와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강화하여 국도비를 적극 확보해 달라”고 강조했다.


한편 강진군은 2013년에도 국비(광특)예산 신규사업은 19건, 64억원을 확보하여 전년대비 13건, 39억원이 증액되는 등 국비 확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