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휠라코리아는 전세계적으로 카고진을 유행시켜 미국을 대표하는 패션 디자이너로 꼽히는 ‘지니 힐피거(Ginny Hilfiger)’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전격 영입했다고 24일 밝혔다.
휠라코리아는 올해 추진중인 ‘브랜드 리프레시먼트’의 성공적 전개를 위해 세계적인 디자이너 영입을 결정했다.
기능성을 바탕으로 한 스포츠 퍼포먼스와 감각적인 디자인의 융합을 추구하는 브랜드 정체성인 ‘스타일리시 퍼포먼스’를 소비자에게 전달, 새로운 영역을 제안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영입한 ‘지니 힐피거’는 미국의 대표적 트래디셔널(TD) 브랜드 ‘타미 힐피거’에서 타미 맨즈웨어 라인부터 타미 진스, 타미 걸, 타미 우먼즈, 힐피거 H라인 등에 이르기까지 브랜드 핵심 라인을 성공시킨 주역이다.
타미 힐피거의 동생인 지니 힐피거는 2005년까지 타미 우먼스 부사장을 지냈으며, 이후 ‘Ginny H’라는 여성 캐주얼 브랜드 론칭을 통해 미국 소비자들에게 지금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휠라코리아는 이번 지니 힐피거 영입으로 기존 휠라 제품과 브랜드 이미지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다는 계획이다. 지난 102년 동안 휠라만이 구축한 전문적인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스포츠 퍼포먼스를 강화하는 한편, 디자인도 한 단계 혁신하는 계기가 되도록 다양한 준비를 하고 있다.
한편, 지니 힐피거가 총괄해 디자인한 제품은 올 가을 겨울 시즌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박소연 기자 mu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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