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리그 오브 레전드(LOL) 챔피언스 윈터’를 다음 tv팟을 통해 HD 라이브 생중계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생중계하는 ‘LOL 챔피언스 윈터’는 현재 온라인게임 1위를 차지하고 있는‘LOL의 챔피언을 가리는 게임리그로, 다음달 2일 결승전을 앞두고 어느 팀이 우승을 차지할 지 LOL 게임 이용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다음은 ‘LOL 챔피언스 윈터’가 시작된 지난 11월 14일부터 동영상 서비스 tv팟(http://tvpot.daum.net/Top.do)을 통해 HD급 고화질로 게임을 생중계해왔다.
PC와 모바일 ‘tv팟’ 앱에서도 시청할 수 있으며, 생중계를 놓친 이용자를 위해 PC와 모바일을 통해 전 경기 HD 다시보기 서비스도 제공한다.
‘LOL 챔피언스 윈터’에서는 지난 11일 펼쳐진 4강 A조 경기에서 아주부 프로스트가 아주부 블레이즈를 꺾고 결승행 티켓을 거머줬으며, 나진 소드와 KT 롤스터B 가 맞붙는 4강 B조 경기 승자가 결승전에서 맞붙게 된다. 4강 B조 경기는 오는 16일과 18일 오후 6시 30분에 펼쳐지며, 시드 결정전과 3, 4위전은 23일, 25일 오후 6시 30분에 진행된다. 결승전은 다음달 2일 오후 7시에 생중계 될 예정이다.
다음 관계자는 “‘LOL 챔피언스 윈터’는 관전 재미가 있는 e-스포츠로 경기당 접속자가 10만명에 육박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결승전은 ‘tv팟’을 통해 생중계된 게임리그 중 최고 접속자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다음 tv팟을 통해 게임, 스포츠 등 이용자들이 원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유진 기자 tint@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