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승규 기자]최근 한 기관의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 여성 중 약 65~70% 이상이 성기능 장애를 앓고 있다고 한다. 그만큼 밖으로 꺼내어 말을 하지 못할 뿐, 성관계 시 오르가즘을 느끼는 이들이 적다는 것이다.
성기능장애의 종류는 다양하다. 욕구장애부터 흥분장애, 오르가즘장애, 성고통 장애 등이 있는데 다양한 원인 중 대개 출산이나 노화, 너무 잦은 성관계, 선천적인 질 이완 등에 이한 ‘질 이완증’이 주 원인인 경우가 많다.
질 이완증이란 임신과 출산 과정을 거치면서 받쳐주고 지지하던 골반 근육이 압박과 무게감을 과도하게 받아 파열되고 늘어난 상태를 말한다.
이러한 것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인 것이 바로 질성형술이다. 흔히 ‘이쁜이수술’이라 불리는 질성형술은 성관계 관한 관심이 높은 사람들이 받는 것 이라는 편견 때문에 여성들이 선뜻 상담과 수술 받는 것을 꺼리기도 한다. 하지만 실제 이쁜이수술은 여성의 건강에 기여하는 바가 크다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아 말한다.
$pos="C";$title="";$txt="";$size="400,260,0";$no="2013010811232844374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아리따운여성클리닉 의원 박진우 원장은 “이쁜이수술의 주 목적은 성관계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맞지만 여성 건강 해결에 있어서도 많은 이점을 가지고 있다”라고 전하며 “가벼운 요실금이나 심한 변비, 잦은 질염으로 인한 골반염 등을 자주 앓았던 여성이라면 늘어난 질을 수축 시켜주는 이쁜이수술 만으로도 건강상의 이점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쁜이수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질 점막을 정확하면서도 얇게 박리하는 것이라고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환자의 근육상태와 점막 상태, 전체적인 모양과 크기 등 여러 가지를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반드시 임상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의 시간적 여유를 둔 충분한 상담을 가지는 것이 좋을 것이다.
도움말 - 아리따운여성클리닉 의원 박진우 원장
사진출처 - 아리따운여성클리닉 의원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박승규 기자 mail@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박승규 기자 mail@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