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승규 기자]얼굴은 평면으로만 존재하지 않는다. 각도와 위치에 따라서 얼마든지 다양하게 보여 질 수 있기 때문이다. 가령 사각턱으로 고민인 이들에게 저작근에 작용하는 보톡스 시술을 받는다고 해서 얼굴이 작아 보이지 않을 수도 있다. 얼굴은 입체적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쁘띠성형 역시 정면, 옆면, 측면 등 다양한 각도를 감안해야 한다. 그렇기에 ‘사각턱’만을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닌 얼굴이 전체적으로 작아지고 이상적인 비율을 원하는 이들에게는 다양한 시술이 필요할 수 있겠다. 목동 샤인클리닉 김정산 원장의 도움말을 들어봤다.
$pos="C";$title="";$txt="";$size="500,333,0";$no="2013010709472376878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 작은 얼굴, 안면윤곽만이 해답일까? = 사실 안면윤곽이 필요한 경우는 근육보다는 골격에 기인하는 때가 많다. 그 반대의 경우라면 리프팅이나 지방흡입 등이 동원되거나, 이른바 쁘띠성형으로 대체되기도 한다. 쁘띠성형은 안면윤곽성형 등에 비해 수술로 인한 부담이 적어 비용, 시간 등 물리적인 제약에서 가벼운 편이다. 또한 회복기간에 있어서도 상대적으로 편하다.
◆ 사각턱 고톡스, 근육 퇴화 원리 이용해 = 고톡스는 쓰지 않는 근육이 자연스럽게 퇴화되는 원리를 이용한다. 때문에 사각턱(종아리 근육에도 적용)에 쓰이는 고톡스는 교근을 점점 작게 만들어 사각턱을 갸름하게 만들어 주는 것. 참고로 고톡스는 일반적인 고주파와 보톡스를 함께 하는 시술이 아닌 이를 응용하여 보다 시너지효과를 올리는 데 목적이 있다.
◆ PPV, 입체감 더해줘 = PPV는 흔히 볼살주사, 턱살주사로 불리며, 얼굴 국소부위의 지방을 줄여주는데 도움을 주는 시술이다. 턱이나 볼에 적당히 살집이 잡히면 볼륨감 있어 보이기도 하며, 얼굴이 어려보이는 동안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이와 반대로 살이 많은 경우에는 얼굴이 둥그레 보이면서 입체감이 떨어질 수 있다.
◆ 마스터필러, 턱 입술 콧대 볼륨감 = 마스터필러는 두 가지 이상의 필러 제제를 사용하여 볼륨을 보다 자연스럽고 극대화하게 된다. 제제를 두 가지 이상 사용하는 것은 필러의 입자의 차이 때문. 자연스러운 볼륨을 위해서는 큰 입자를 가진 필러와 작은 입자를 가진 필러의 조합이 도움이 되는 경우가 있다.
◆ 작은얼굴에 탄력을 = 티알라인(TR라인), 울트라V리프팅은 나비모양 니들이 있는 실을 주입하여 턱, 볼 부위를 보다 탄력있게 해주는 시술이다. 턱과 볼이 전반적으로 쳐져 있어 얼굴의 탄력이 부족한 경우, 혹은 고톡스와 더마톡신으로는 부족할 정도로 리프팅이 필요한 경우에 유용하다. 이러한 실 리프팅 시술은 더모톡신과 울트라포머 등을 함께 시술하는 경우에는 효과가 더욱 좋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박승규 기자 mail@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박승규 기자 mail@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