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위메이드(대표 김남철·남궁훈)가 모바일 통합 브랜드 '위미(weme)'를 공개하고 글로벌 공략을 본격화했다.
20일 공개한 위미 BI는 ‘우리(we)와 나(me)를 즐겁게 이어주는 모바일게임'이라는 의미다.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WEMade Entertainment)의 약자로 로고타입을 구성해, 위메이드의 기업 브랜드와의 연속성도 나타냈다.
위메이드는 모바일 통합 브랜드 출범으로, 국내외 모바일시장에서 새로운 도약을 위한 행보를 시작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플레이 위드 미(play with me)!’라는 슬로건을 채택, 모바일 사업에 대한 진취적인 의지도 드러냈다.
‘위메이드 모바일’과 위미의 영문 이니셜 ‘W’와 ‘M’을 상하로 조합한 심볼마크는 유쾌한 게임 속 몬스터를 상징하는 캐릭터 ‘위몬’으로, 보라색 계열의 신비로운 색감과, 심볼에 표현된 두 개의 눈을 통해 ‘가능성이 무한한 모바일 세상을 바라본다’라는 포부를 표현하고 있다.
남궁훈 위메이드 대표는 “위메이드는 모바일 통합 브랜드 위미를 통해 전 세계 게임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전하고 소통할 것”이라며, “제 4의 물결을 가져온 스마트 혁명 시대에 빠른 대처로 변화를 이뤄낸 것처럼, 내년 모바일게임 시장을 주도해 비약적인 성장을 이루겠다.”고 전했다.
모바일 통합 브랜드 위미는 브랜드 영상과 정보들을 담은 브랜드 소개페이지(http://weme.wemade.com)와, 모바일 홈페이지(http://m.weme.wemad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위미는 일본을 비롯해 해외 시장진출의 첫발을 내딛는 슈가팡과 함께, 캔디팡, 과일나라 앨리스, 리듬스캔들의 국내서비스를 통해 노출이 시작되며, 내년 위메이드의 모든 모바일 타이틀에 순차적으로 적용 예정이다.
조유진 기자 ti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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