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올해 페이스북 인기 키워드는 '멘붕'

시계아이콘00분 34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올림픽 2위, 해품달, 태풍 볼라벤, 애니팡 3~5위

올해 페이스북 인기 키워드는 '멘붕'
AD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올 한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페이스북에서 가장 많이 회자된 한글 키워드는 '멘붕(멘탈붕괴)'인 것으로 조사됐다.


13일 페이스북이 발표한 '2012년 대한민국 10대 트렌드'에 따르면 올해 페이스북에 가장 많이 등장한 한글 키워드는 '멘붕'이였다.

멘붕에 이어 사랑한다를 뜻하는 ‘스릉흔드’가 7위에 오르는 등 페이스북 사용자들 사이에서 신조어가 크게 유행하는 모습을 보였다.


올림픽이 멘붕에 두 번째로 자주 등장했으며, 해품달, 태풍 볼라벤, 애니팡이 3~5위에 올랐다.

빌보드 차트를 뜨겁게 달군 싸이의 강남 스타일은 6위, 스릉흔드, 디아블로3, 여수, 투표가 순서대로 10위 안에 들었다.


또한 가장 많이 체크인(페이스북 이용자 위치정보 게시) 한 장소로는 명동과 강남에 이어 ‘신사동 가로수길’이 3위에 올랐다.


2012 트렌드는 지난 한 해 동안 중요 이벤트, 유명 인사, 가장 많이 체크인된 장소, 즐겨들은 노래에 대한 정보를 종합해 정리한 것이다.


페이스북은 한국을 포함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세계 주요 13개국(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브라질, 러시아, 한국, 일본, 인도, 스페인, 독일, 이탈리아, 프랑스)의 10대 트렌드도 각각 선정해 발표했다.


올 한 해 각국의 페이스북 트렌드는 페이스북 스토리 (FacebookStories.com/2012)에서 확인 가능하다.




조유진 기자 tint@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