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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남구, 화상전화 상담창구 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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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강남정보관 내 화상전화체험존 설치...전부서 민원담당공무원과 화상전화 상담 가능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지하철 7호선 강남구청역에 위치한 스마트강남정보관안에 구청을 방문하지 않고도 업무담당자와 대면 민원상담이 가능한 ‘화상전화 상담창구’를 개설했다.


구는 지난 5일부터 구청 전화번호를 단일국번 3423으로 통일하고 구내 행정망을 이용한 인터넷 전화를 구축하면서 전 부서, 동주민센터, 보건소 등에 인터넷 전화를 활용한 화상전화기 263대를 설치했다.

또 접근성이 용이한 스마트강남정보관에 화상전화체험존을 설치하고 구내 전 부서에 지정된 민원담당공무원과 화상전화로 연결, 행정업무와 관련한 다양한 문의사항을 상담할 수 있게 해 주민에게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이로써 스마트강남정보관은 민원24시를 이용한 1208종의 온라인서류 발급은 물론 민원궁금증에 대한 상담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완전한 e-구청의 면모를 갖추게 됐다.

강남구, 화상전화 상담창구 마련 화상 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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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강남정보관은 지난 2월 강남구를 찾는 국내외 방문객들에게 강남의 매력을 흥미롭게 전달하기 위해 개관, ▲e-구청(민원24 체험센터) ▲ 구정홍보관 ▲도서관 ▲카페를 갖춘 복합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구정홍보를 위한 다양한 볼거리 제공 ▲365일 인터넷 민원 안내 · 신청 · 발급 · 열람이 가능한 민원24체험센터 ▲미디어 테이블을 이용한 우수 정보화사업 홍보 ▲주민전용 무료인터넷 라운지 등 다양한 공간 조성으로 주민은 물론 중국·일본의 관광객 등 7000여명의 방문객에게 디지털 첨단도시 강남의 위상을 알려왔다.


스마트강남정보관 내 e-구청 관련 궁금한 사항은 스마트정보관(☏6004-3950) 또는 강남구청 전산정보과(☏3423-5312)에서 자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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