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현대자동차 중국 법인인 베이징현대가 공식 후원하는 '베이징현대 베이징 마라톤대회'가 25일 개최됐다.
현대차가 타이틀 스폰서로 나서게 되는 ‘베이징 국제 마라톤 대회’는 1981년 시작되어 올해까지 32년의 역사를 갖고 있으며, 올해 대회에는 세계 각국의 대표선수와 일반 참가자 등 총 3만 여명이 참가하는 대규모 국제대회로 열리게 된다.
특히 이번 대회가 시진핑(習近平) 시대의 개막으로 전 세계 이목이 쏠린 중국 심장부 베이징 텐안먼(天安門)에서 열리게 됨에 따라 현대차 브랜드를 전 세계에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대회 코스는 텐안먼 광장을 출발해 베이징 올림픽 경기장 입구까지 베이징 시내 중심을 관통하게 되며, 일반 참가자들을 위한 미니코스(4km)와 하프코스(21km) 등이 별도 운영될 예정이다.
현대차는 설영흥 중국사업담당 부회장과 임직원, 중국 현지 고객 등 1000 여명이 '당신과 함께하는 동행(??同行)'을 주제로 함께 마라톤 대회에 참가했다.
또한 시각 장애인 20명을 초청해 4km 미니코스 완주 행사를 실시하고, 행사 현장을 비롯한 인터넷 홈페이지 등을 통해 장애인 복지 향상을 위한 기부금을 모금했다. 이는 중국 장애인 협회에 전달할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베이징현대 출범 10주년을 맞아 이번 달 누계 판매 400만대를 달성하게 됐고, 400만대 성과를 달성할 때까지 함께 해주신 고객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을 최우선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베이징현대는 중국 누적 판매 400만대 달성을 기념해 오는 26일 중국 3공장에서 임직원을 비롯해 딜러 및 협력사 대표 등 총 4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자축 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베이징현대는 2002년 중국 사업을 시작한 이래 6년만인 2008년 누적 100만대 판매를 달성한 데 이어 2010년 200만대, 2011년 300만대, 그리고 올해 400만대를 달성하는 등 해를 거듭할수록 빠른 성장속도를 나타내고 있다.
특히 지난 8월 연산 40만대 규모의 중국 3공장 가동을 통해 중국 내 100만대 생산 체제를 구축함으로써 중국 시장에서의 판매 우위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수 있게 됐다.
조슬기나 기자 seu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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