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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타가토스'로 유럽 시장 본격 출사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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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타가토스'로 유럽 시장 본격 출사표 ▲CJ제일제당 타가토스 파우치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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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CJ제일제당은 감미료형 건강기능식품 '타가토스'가 유럽 시장 진출에 본격 나선다고 7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최근 타가토스를 노르웨이와 덴마크, 이탈리아에 수출했다. 이번 수출은 기존 스페인에 연이은 유럽 수출이다.

타가토스는 식품의약품안정청으로부터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았다. 커피와 주스 등 음료수에 설탕 대신 타 먹으면 자연스럽게 단 맛을 즐길 수 있으면서도 식후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준다.


또한 분말형 제품의 특성상 음료나 요리에 넣는 감미료 형태로 사용할 수도 있고, 당도가 설탕과 거의 비슷한 수준이라 설탕 대신 제과류 원료로 넣을 수도 있다는 장점이 있다.

CJ제일제당은 유럽 현지에서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펼쳐왔다. 감미료 제품에 대한 별도의 영문 웹사이트를 만들어 운영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이 같은 노력에 힘입어 백설 타가토스는 작년 말 B2B용 제품 출시와 동시에 미국과 인도, 스페인으로 수출이 결정되며 해외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번 유럽 3개국 수출로 CJ제일제당은 본격적인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서게 됐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수출이 결정된 국가 중 노르웨이와 덴마크의 경우 레스토랑의 메뉴와 가공식품의 성분표시 등에 혈당지수를 뜻하는 'GI(Glycemic Index)'를 표기하는 움직임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이에 따라 단 맛을 즐길 수 있으면서도 식후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타가토스 성분이 함유된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유럽 시장 진출로 유럽 내 감미료형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새롭게 재편될 것으로 내다봤다. 유럽 지역에는 벨기에의 '뎀허트(Damhert)'를 비롯한 일부 업체를 제외하고는 타가토스를 생산 또는 유통하는 업체가 많지 않은 상황이다.


조강민 CJ제일제당 타가토스 브랜드 총괄 부장은 "유럽 지역 수출 확대는 세계에서 소득 수준이 가장 높은 북유럽 지역을 중심으로 이뤄졌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CJ제일제당만의 기술력이 세계 시장에서 충분이 통한다는 것을 확인한 만큼, 앞으로 수출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현주 기자 ecolhj@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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