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가 26일 자산매각시스템 온비드의 운영 10주년을 맞아 진행한 기부공매 수익금과 온비드 나눔마일리지 적립금 등 총 1460만원을 서울시립어린이병원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서울시립어린이병원은 보호자가 없거나 간병하기 힘든 무연고 및 저소득계층 어린이들의 수술 및 치료를 담당하는 시설이다.
캠코는 지난 2005년부터 온비드 유효 입찰자 수와 우수 이용기관 수를 산정해 마일리지를 적립, 기부금으로 환원해 매년 기부를 해왔다. 올해는 온비드 시스템 운영 10주년을 맞이해 지난 16일부터 24일까지 '온나라가 함께 하는 온비드 기부 공매'를 개최했으며, 캠코 직원들이 기부한 중고물품과 신규 상품들을 공매로 매각, 수익금 기부에 나섰다.
25일 개찰결과 30개 품목의 기부공매에 2431명이 참여해 총 864만7900원의 기부금이 모아졌다. 최고 경쟁품목은 삼성 파브 LED TV로 332:1의 경쟁률을 보였다.
장영철 캠코 사장은 "이번 기부금은 캠코와 온비드 고객분들이 함께 힘을 모아 마련해 더 의미가 깊다"면서 "앞으로도 온비드는 재테크 도우미로서의 역할과 더불어 고객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 기회를 더 확대해 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현정 기자 alpha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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