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예탁결제원,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 획득

시계아이콘00분 2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한국예탁결제원(KSD)은 10일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으로부터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11일 밝혔다.


예탁결제원은 "그동안 최고경영자(CEO)의 서비스 경영철학·리더십, 서비스 품질 경영전략, 고객 정보 시스템, 고객 접점 서비스 운영관리, 인적자원 및 조직관리, 효과적인 자원의 활용 및 서비스 경영성과 분야에서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 정부경영평가에서 A등급을 받은 점 등이 높이 평가받았다"고 말했다.


특히 지난 2009년부터 '미수령주식 찾아주기 캠페인'을 실시해 올해 까지 약 6500억원을 주주에게 찾아줘 '대국민 권리찾기 서비스'에 공헌하는 등 공공기관 본연의 임무에 충실한 부분이 크게 반영됐다는 설명이다.


김경동 예탁결제원 사장은 "취임 이후 고객만족경영을 최우선 과제로 설정해 전 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다한 결과를 대외적으로도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올해 새롭게 재정립한 CS비전 및 세부실행전략 로드맵에 따라 서비스 품질을 선진국의 최고의 기업에 버금가는 수준으로 개선시키겠다"고 밝혔다.




김유리 기자 yr61@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