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2012 자원봉사 체험수기 공모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자원봉사를 통해 겪고 느꼈던 따뜻하고 진솔한 이야기를 널리 알리기 위해 '2012 자원봉사 체험수기'를 공모한다.
구는 나눔의 실천으로 얻은 소중한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자원봉사 참여 확대와 생활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밝혔다.
응모자격은 2002년 이전 출생자 중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강서구이며, 최근 2년 동안 1회 이상 자원봉사 경험이 있는 자이다.
일반(대학생 포함)부문과 청소년(중?고등학생)부문으로 나뉘어 접수한다.
내용은 자원봉사활동을 하면서 체험했던 느낌 등 자유형식이다.
신청서, 원고(A4 3매 이내), 봉사활동 사진 등을 첨부, 19일까지 방문, 우편 또는 이메일(26005331@gangseo.seoul.kr)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체험 수기는 30일 심사를 거쳐 각 부문별로 6개 작품(최우수 1, 우수 2, 장려 3)을 선정해 발표한다.
공모전에 참가한 자원봉사자는 A4용지 1매 당 1시간씩 최대 3시간까지 봉사시간이 주어지며, 당선된 작품은 자원봉사 책자에 소개된다.
구 관계자는 “자원봉사에 대한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실시하게 됐다.”며, 자원봉사를 통해 느꼈던 소중한 경험 등을 담은 작품이 많이 응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서구자원봉사센터(☏2600-5324)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