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7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서 개최
[아시아경제 나석윤 기자] 서울시와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이 '서울캐릭터비즈니스쇼 2012'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국내 캐릭터 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오는 17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서울캐릭터비즈니스쇼는 선발과정을 통과한 캐릭터 보유기업과 제품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행사로, 지난 2010년부터 진행됐다. 행사에선 1:1 비즈니스 상담회와 세미나, 프로모션&피칭공모 등이 나눠 선보인다.
비즈니스 상담을 통해서는 사업파트너들과 관계의 장이 마련된 계획이다.
아울러 세미나에서는 캐릭터 산업 성공사례와 유통현황에 대한 논의가 이어지고, 프로모션과 피칭공모를 통해선 콘텐츠 발굴 관련 사업성을 평가받을 수 있다.
또한 올해는 지방 소재 캐릭터 보유기업에 대해서도 참여가 가능하도록 문호를 개방했다. 제품 제조기업은 사업장 소재지 제한은 없는 반면 해당 상품군을 제조·유통한 경력은 보유해야 한다.
세부계획과 참가신청은 오는 5일까지 서울애니메이션 센터 홈페이지(ani.seoul.kr) 또는 캐릭터정보포털사이트(character.seoul.kr)에서 할 수 있고, 별도의 참가비는 없다.
자세한 문의는 서울애니메이션센터 만화캐릭터팀(☎ 02-3455-8318)로 문의하면 된다.
나석윤 기자 seokyun1986@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