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국HP, Z220 워크스테이션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12초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한국HP(대표 함기호)는 신제품 'Z220 워크스테이션'과 엘리트북 모바일 워크스테이션 3종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한국HP, Z220 워크스테이션 출시 HP 엘리트북 8470w 모델
AD


Z220 워크스테이션 제품은 인텔 제온 프로세서 E3-1200 v2 제품군과 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제품군 등으로 출시돼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일부 인텔 제온 E3v2 프로세서의 경우 최신 인텔 HD 그래픽 P4000 전문가용 그래픽 옵션을 제공하며 차세대PCIe Gen3 그래픽 카드 지원 등NVIDIA 및 AMD의 초급, 중급, 고급형의 분리형 그래픽 카드를 제공한다.


최대32GB 1600MHz DDR3 메모리와 하드디스크의 보조역할을 하는 스마트 리스폰스 기술(자주 쓰는 프로세스를 SSD에 저장해 빠르게 액세스하는 기술), 디스크 캐쉬(성능 최적화) 기술 등이 있다.

상단 광학 베이의 옵션형 핸들은 Z220 CMT을 이동하는데 간편하다. 유해 물질인 브롬계 난연제(BFR) 및 폴리비닐 클로라이드(PVC)를 사용하지 않았다는 점이 특징적이다.

한국HP, Z220 워크스테이션 출시 HPZ220 CMT 모델


엘리트북 8770w는 HP 제품 중 최고 성능의 전문가용 그래픽과 프로세싱 파워를 제공하는 17.3인치의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이다.


HP 엘리트북 8570w는 고급형 전문가용 그래픽과 강력한 프로세싱 파워, 15.6인치 디스플레이를 갖췄다. HP 엘리트북 8470w는 14인치 HD디스플레이로 출장에 가장 적합한 모델로, 워크스테이션급 그래픽 성능뿐 아니라 최적화된 튼튼한 비즈니스용 설계를 특징으로 한다.


HP 엘리트북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은 원거리 촬영 장소에서 영화를 편집하거나 건설 현장에서 설계를 수정하는 등 어느 곳에서나 이동 중에 워크스테이션 성능이 필요한 전문가들에게 적합하다. HP 엘리트북 8570w와 8770w에는 HP 드림컬러 기술이 적용됐다.


이동성을 강조한 HP 엘리트북 w 시리즈는 방사형 디스플레이 커버, 유리 터치패드,보안성 유지를 위한 HP 이지 액세스 도어를 갖췄다. 엄격한 미국 군사 표준 규격(MIL-STD-810G)의 먼지, 진동, 충격, 고도, 낙하, 고온, 저온, 온도 충격 기준에 부합할 정도로 강력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엘리트북 w 시리즈는 빠른 시스템 부팅 및 애플리케이션 실행을 위한 인텔 스마트 리스폰스 기술과 화상회의, 웹 기반 교육, 동영상 스트리밍 중에 매끄러운 오디오 품질을 제공하는 SRS 프리미엄 사운드 프로를 탑재했다.


출시 모델들에 HP 퍼포먼스 어드바이저가 설치돼 클릭 한 번으로 워크스테이션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전문가용 애플리케이션 작업에 맞게 구성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통합 보고서를 제공하여 문제 해결 시간을 줄인다.


온정호 한국HP 프린팅 및 퍼스널시스템그룹 총괄 부사장은 “HP Z220과 엘리트북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은 강력한HP의 제품 라인을 더욱 견고히 하는 최상의 제품으로, 디자인, 애니메이션, 엔지니어링 고객의 경우 현장에서건 사무실에서건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다”며 “HP는 앞으로도 어디에서든지 품질과 신뢰성을 원하는 전문가들의 요구 사항에 부합하는 HP 워크스테이션을 개발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HP Z220 워크스테이션의 출시 가격은 90만원대, 엘리트북 8770w, 8570w, 8470w 모바일 워크스테이션은 120만원대다.




조유진 기자 tint@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