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BMW X6 스포츠 액티비티 쿠페, Z4 로드스터, 1시리즈 쿠페가 미국에서 발표하는 2012 스트래티직비젼 품질만족도(TQI, Total Quality Index) 조사에서 각 부문별 1위로 3일 선정됐다.
‘스트래티직비젼 품질만족도 조사’는 미국 자동차 전문조사 업체인 ‘스트래티직비전(Strategic Vision)’이 미국에서 신차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전반적인 품질만족도에 대해 조사하는 것으로 1995년부터 매년 발표하고 있다.
BMW X6 스포츠 액티비티 쿠페는 럭셔리 SUV 세그먼트에서 1위에 선정됐다. 이러한 높은 점수는 고객들이 차량의 이미지, 운전자 중심 기능과 기술, 스타일 등에 대한 평가를 통해 주어진 것이다.
BMW Z4 로드스터는 프리미엄 컨버터블 세그먼트에서 벤치마크 기준이 되었다. Z4는 내외관 디자인, 스타일 부분과 함께 기술 혁신, 내구성 및 신뢰성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BMW 1시리즈 쿠페는 프리미엄 쿠페 세그먼트에서 최고의 점수를 받았다. 1시리즈 쿠페는 드라이빙의 재미와 함께 BMW만의 브랜드 가치를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한 점이 부각됐다.
임철영 기자 cyli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