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일전' 앞둔 한국토요타 "한국팀 응원합니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한일전' 앞둔 한국토요타 "한국팀 응원합니다"
AD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한일전으로 치러지는 2012 런던올림픽의 축구 동메달전을 앞두고 일본계 자동차브랜드인 한국토요타자동차가 국내 전시장에 한국 축구 대표팀을 응원하는 현수막을 내걸어 화제다.


'한국축구, 신화창조. 축구 대표팀의 사상 첫 메달 도전을 토요타가 응원합니다'라고 적힌 이 현수막은 한국 축구 대표팀의 투지에 강한 인상을 받은 나카바야시 히사오 사장의 특별 지시에 따라 지난 3일부터 전 전시장에 걸리게 됐다.

우연히도 동메달전이 한국과 일본 간 치러지게 되며 한국팀의 선전을 응원하는 이 현수막이 더욱 주목을 받게 된 것이다. 4강전에서 한국과 일본이 각각 브라질, 멕시코에 패해 동메달을 둘러싸고 맞붙는 것으로 확정된 시점은 8일 새벽(한국시간)이다.


이 현수막이 담긴 사진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에서도 퍼지며 "일본인 사장님의 한국 응원, 본사로 소환될수도?", "응원 감사합니다. 동메달은 한국이!", "정말 재밌네요. 도요타 매장에 가봐야겠어요" 등의 호응을 얻고 있다.

한국토요타 관계자는 "한국에서 비즈니스를 하는 기업으로서 한국 축구를 응원한다는 뜻"이라며 "동메달 결정전이 한일전이 됐다는 이유로 응원 현수막을 내리지는 않았다"고 말했다.




조슬기나 기자 seul@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