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강남 블로그 공모전 개최... 8월9일부터 접수, 총상금 180만원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강남구(구청장 신연희)가 SNS(소셜네트워크)를 활용한 구전마케팅을 강화하기 위해 '매력도시 강남구를 알려라! 2012 강남 블로그 공모전'을 개최한다.
구는 매력 있는 세계 도시 강남구의 종합정보와 문화, 관광명소, 맛집 등 구정 전반을 소재로 주민들이 직접 체험하고 경험한 것을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개인의 블로그에 포스팅해 강남을 홍보하기 위해서다.
강남구의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와 연계한 구전마케팅을 통해 구민에게 유익한 구정 정보 제공과 홍보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마련했다.
공모전 접수기간은 9일부터 10월2일까지.
강남구에 관심 있는 블로거라면 누구나 강남구청 홈페이지(http://www.gangnam.go./kr) 또는 강남구 블로그 (http://blog.naver.com/alicegangnam )를 통해 공모가 가능하다.
입상작은 10월11일 강남구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7명으로 총상금 180만원이 걸려 있으며, 참가신청서등 기타 자세한 공모내용은 강남구 홈페이지(www.gangnam.go.kr)또는 유선전화 (☏2104-1243)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한편 강남구는 21세기 인터넷 영향력이 커지고 있는 홍보환경 속에서 네티즌들에게 친근하게 강남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미디어 매체를 활용하여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2008년10월부터 포털 사이트 네이버에 '강남구씨네 앨리스의 강남산책'(http://blog.naver.com/alicegangnam) 블로그를 개설, 강남구 매력, 명소, 문화 행사 등을 다양한 글, 사진과 동영상 등으로 게시, 강남의 이야기와 소식 등을 전달하고 있다.
또 2010년에는 차세대 미디어 SNS의 대표 매체인 트위터 ‘gn_family’를 개설, 가족 같은 이미지로 구민과 신속하게 양방향 소통하는 홍보활동을, 2011년에는 페이스북 ‘gnfamily’를 개설,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한 강남의 다양한 정보와 소식을 입소문 마케팅을 통해 전달하고 있다.
장원석 공보실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숨겨져 있던 강남구의 새로운 매력을 발견하고 널리 알릴 수 있는 다양한 블로그 포스팅 작품들이 많이 출품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