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대박예감 기아차 'K3' 외관 전격 공개되더니

시계아이콘00분 39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대박예감 기아차 'K3' 외관 전격 공개되더니 29일 전격 공개된 기아차 준중형 신차 ‘K3’의 정측면 모습.
AD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기아자동차㈜는 올 하반기 중 출시할 준중형 신차 ‘K3’의 외관이 국내 최초로 소비자 참여에 의해 29일 전면 공개됐다고 밝혔다.

'다이나믹 머스큘레러티(Dynamic Muscularity: 역동적 근육미)'를 콘셉트로 하는 K3는 조각을 빚은 듯한 세련된 스타일과 역동적인 느낌, 전체적인 균형감을 갖췄다는 평가다.


전면부는 ▲볼륨감이 살아있는 패밀리룩 라디에이터 그릴 ▲하이테크한 이미지를 고급스럽게 녹여낸 LED 헤드램프 ▲날개를 형상화 한 세련된 느낌의 범퍼 하단부 등으로 완성됐다.

측면부는 ▲앞유리 하단을 앞쪽으로 당겨 실내 공간을 확대한 캡포워드 스타일 ▲직선의 강인함이 돋보이는 사이드 캐릭터 라인 등이 적용돼 날렵한 쿠페의 느낌을 주며, 안정적인 비례를 확보해 균형감이 느껴지도록 했다.


후면부는 ▲입체감이 느껴지는 리어램프 디자인 ▲세련되고 심플한 면처리 ▲짧고 역동적인 스타일의 트렁크 리드 등을 갖췄다.


대박예감 기아차 'K3' 외관 전격 공개되더니 29일 전격 공개된 기아차 준중형 신차 ‘K3’의 후측면 모습.


한편, 기아차는 23일 렌더링 공개에 맞춰 페이스북(http://facebook.kia.co.kr)에 K3관련 페이지를 개설, ‘좋아요’를 누르고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수에 따라 휠-후면-전면 등 외관을 단계적으로 공개하는 ‘K3 LIKE Opening’ 이벤트를 진행해 왔다.


기아차 관계자는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급속히 확산되는 SNS 서비스를 적절히 활용해 소비자들에게 K3에 대한 강력한 인상을 심어줄 수 있었다”면서 “특히 전체 외관 공개 이후 소비자들의 기대가 더욱 커지고 있어, 하반기 최고의 기대주로 거듭날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조슬기나 기자 seul@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