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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企 3인방 '네트워크'의 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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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企 3인방 '네트워크'의 힘 최호식 매직카라 사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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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특별한 홍보마케팅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알려지지 않은 브랜드의 경쟁력을 크게 향상시킨 중소기업인들이 있다. 네트워킹 도구인 페이스북과 카카오스토리 등을 활용하거나 톡톡 튀는 색다른 이벤트가 그 무기다.

최호식 매직카라 사장은 약 400명의 회원들이 가입한 페이스북의'씨톡(CEO TALK)' 모임에서 '스마트카라님'으로 통한다. 최 사장의 이름 보다 스마트카라라는 애칭을 기억하는 사람이 훨씬 많다. 스마트카라는 최 사장이 개발한 음식물처리기의 브랜드명이다. 최 사장은 올해 3월 우연한 계기로 씨톡에 가입했다.


당시 회원수는 15명이었다. 최 사장과 씨톡 회원들은 온오프라인을 통해 많은 대화를 나누면서 서로에 대한 신뢰와 애정을 쌓았다. 이후 씨톡 모임의 발빠른 정보전달과 다양한 인맥은 그 위력을 발휘했다. 회원들 스스로가 자발적으로 구매는 물론 홍보와 마케팅까지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현재 씨톡의 회원수는 400여명에 달한다. 이에 힘입어 올해 처음 홈쇼핑을 통해 판매하기 시작한 스마트카라 음처기 신제품은 첫 회부터 완판(매진) 행진 중이다. 판매량도 5배 이상 늘어났다. 올해 전체 매출 예상액은 100억원이다.


최 사장은 "페이스북에서 만난 씨톡 회원들과 만나고 함께 사회공헌 활동에도 참여하다 보면 새로운 열정과 행복이 느껴진다"며 "이들과 함께 올 10월 히말라야를 등반하는 새로운 도전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中企 3인방 '네트워크'의 힘 고지승 필로스그룹 총괄이사


고지승 필로스그룹 총괄이사도 네트워크 인맥들의 힘으로 사업에 탄력을 받고 있다. 고 이사는 최근 카카오스토리에 등록된 지인들에게 티나늄나노로 만든 주방기구 브랜드 '티코라이즈(Tikorize)'의 신제품 출시 첫 공식포스터를 공개했다.


이 포스터에는 미모의 여성이 블랙 드레스를 입고 회색 프라이팬을 들고 있다. 고 이사의 모습이다. 품질과 기술력에 대한 확신과 이를 알리기 위한 열정에 그가 직접 모델까지 맡게 됐다. 고 이사는 포스터 촬영을 위해 난생 처음으로 스모키 메이크업도 했다.


이 모습을 본 카카오스토리 지인들의 반응은 폭발적이다. 그의 지인 중 한 명인 방송인 낸시랭씨는 이 포스터의 매력에 빠져 바로 신제품을 구입했고 티코라이즈 마니아층까지 생기는 분위기다.


고 이사는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백악관 주례연설에서 강소기업으로 극찬하면서 널리 알려진 필로스그룹 창업주 고종호 회장의 셋째 딸이다. 고 이사는 필로스의 경쟁력인 '티타늄 나노 열처리' 기술을 적용한 주방기구 사업을 통해 프리미엄 프라이팬과 불판, 냄비, 칼 등을 선보이고 있다.


中企 3인방 '네트워크'의 힘 박수왕 소셜네트워크 대표


박수왕 소셜네트워크 대표는 이벤트의 달인으로 불린다. 소셜네트워크가 기업들과 함께 후원하는 행사들은 특히 대학생들 사이에서 매우 유명하다. 학생들을 응원하고 격려하는 이벤트로 5000명에서 1만명 정도의 학생들이 참가할 만큼 인기가 높다.


박 대표는 2010년부터 이러한 행사를 기획해 진행하고 있다. 시험기간에는 총 10억원대의 상품과 간식을 제공하고 종강 때는 학생들을 위해 호텔 클럽을 대관해 음악과 춤이 어우러지는 화끈한 파티를 제공한다.


학생들의 높은 호응도 만큼 소셜네트워크에 대한 인지도와 이미지도 꾸준히 좋아지고 있다. 박 대표는 원캠퍼스(구 아이러브캠퍼스)라는 국내 최초의 캠퍼스 앱을 개발한 청년사업가다.




김대섭 기자 joas11@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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