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새누리, "이해찬 대표, 종북조치·통진제명 동참해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새누리당은 9일 민주통합당 이해찬 신임 당대표의 선출을 축하하면서도 당내 종북논란과 이석기 김재연 등 통합진보당 경선부정 당선자의 제명에 대한 동참을 촉구했다.


김영우 대변인은 서면브리핑에서 "이해찬 신임대표가 오랜 정치경륜과 국정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정치 문화를 만들어가는 데 앞장 서줄 것을 기대한다"면서 "민주통합당 새로운 지도부의 어깨가 그 어느 때보다 무겁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앞서 선출된 원내지도부와 함께 조속히 19대 국회를 정상화하고 산적해 있는 민생현안을 해결하는 데 총력을 기울여야 한다"면서 "국민을 1%와 99%로 나누는 이분법적 사고에서 벗어나, 국민 갈등을 조정하고 국민을 하나로 통합하는 데 앞장서야 한다"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이어 "최근 민주통합당 임수경 의원의 탈북자 폭언으로 촉발된 민주통합당 내 종북 논란과 북한인권문제에 대한 입장을 국민 앞에 명확히 밝히고 적절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면서 "야권연대 당사자로서 통합진보당 비례대표 경선 부정선거에 대한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부정선거를 통한 당선자 제명에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올 연말 대통령 선거에서 네거티브와 허위폭로전이 근절될 수 있도록 정책 선거의 분위기를 조성하는데도 협력해야한다"며 "여야 모두 새로운 지도부 선출을 통해 새로운 진용을 갖춘 만큼 국민 신뢰 회복과 국민 행복을 위해 우리 정치권이 심기일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경호 기자 gungho@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