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외환은행은 기업고객 앞 맞춤형 뱅킹서비스의 일환으로 여러 거래은행에 분산 예치된 외화자금의 효율적 통합·관리를 지원하는 실시간 외화자금관리서비스를 8일부터 시행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다수의 은행 외화계좌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고객이 계좌 보유은행의 인터넷서비스에 직접 접속해 거래하는 대신 여러 은행에 보유하고 있는 계좌에서 출금해 외환은행 또는 타행 앞 외화이체를 하거나, 외환은행 외화계좌로 집금할 수 있다.
외환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는 여러 은행에 분산된 외화계좌를 보유하고 수시로 은행 간 외화이체 업무를 이용하는 기업 및 유휴자금을 1개의 계좌로 집금할 수 있다"면서 "효율적인 자금활용을 원하는 기업을 위해 준비된 기업고객 앞 맞춤형 뱅킹서비스"라고 설명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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