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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상업용 세탁기기 시장 적극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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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LG전자는 상업용(B2B) 세탁기기 및 서비스 전시회 ‘2012 국제 텍스케어(Texcare International 2012)’에 참가해 상업용 세탁기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한다고 7일 밝혔다.


이달 5일부터 9일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되는 ‘2012 국제 텍스케어’는 70개국 160여 개 기업체가 참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상업용 세탁기기 전시회다. 호텔, 병원, 대형 세탁체인점 등 1만5000여명의 업계 관계자들이 참가해 최신 상업용 세탁기기 및 기술 정보를 교류한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친환경 고효율 상업용 드럼세탁기 및 건조기와 신개념 의류 관리기 ‘스타일러’ 등 상업용 세탁기기 시장 공략을 위한 ‘토털 세탁 솔루션’을 선보인다. ‘텍스케어 2012’에 참가한 한국 업체는 LG전자가 유일하다.

LG 상업용 드럼세탁기는 ‘DD (Direct Drive)’ 모터 기술로 잔고장이 적고 고효율을 자랑한다. 특히 미국에너지효율협회(CEE)로부터 물 사용량, 전력 소비량 등에서 최고 등급인 ‘TIER 3’을 받아 최고 수준의 에너지 효율을 입증한 바 있다.


또한 동전, 카드 등 다양한 지불방식 시스템을 지원해 미국, 영국, 중국 등 전 세계 주요 국가의 상업용 세탁기 시장에서 두루 호평 받고 있다.

LG전자는 버튼 한 번으로 세균, 냄새, 생활 구김을 제거하는 신개념 의류관리기 ‘스타일러’도 선보여 고급 비즈니스 호텔 등의 신규 수요를 창출할 계획이다.

그 외에도 지난해 9월 미국 뉴욕에 처음 개설한 신개념 세탁방‘론드리 라운지’를 설치,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론드리 라운지’는 상업용 세탁 설치 및 공급 미국 1위 업체인 ‘코인맥(Coinmach)’사와 함께 꾸민 신개념 세탁방이다. 세탁방에 TV, 소파 등을 설치해 가정에서처럼 편안한 환경에서 세탁할 수 있도록 했다.


조성진 LG전자 HA사업본부 세탁기사업부장(부사장)은 “가정용 세탁기 시장에서 인정 받은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상업용 시장에서도 성공 신화를 일궈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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