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애플' 한국서 브랜드 인지도 2위···1위는?

시계아이콘00분 20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1위는 네이버···삼성은 3위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애플' 한국서 브랜드 인지도 2위···1위는?
AD

애플이 토종 브랜드를 제외하고는 한국에서 브랜드 인지도 1위에 올랐다.


23일 닛케이 BP 컨설팅이 발표한 '브랜드 아시아 2012'에 따르면 한국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로 애플이 네이버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이 조사는 20~50대 한국인 800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이 조사에서 네이버와 애플은 각각 89점, 80.4점을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78.8점으로 3위, 나이키는 74.5점으로 4위, 다음은 71.3점으로 5위에 올랐다. 롯데리아(69.6점), 마이크로소프트(68.2점), 현대(66.8점), 코카콜라(66.2점)가 그 뒤를 이었다.


이 조사는 아시아 8개 지역에서 진행됐다. 한국 뿐만 아니라 인도, 인도네시아, 태국, 대만, 중국, 베트남, 일본이 포함됐다. 애플은 중국, 일본, 대만 3개국에서 브랜드 인지도 1위에 올랐다.




권해영 기자 rogueh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