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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으로 말해요"..사진 SNS가 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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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으로 말해요"..사진 SNS가 뜬다 라인 카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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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사진을 기반으로 한 애플리케이션이 각광을 받고 있다. 페이스북이 사진 공유 애플리케이션 인스타그램을 10억 달러에 인수한 데 이어 국내서도 주요 포털 업체들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연동되는 사진 애플리케이션을 잇따라 선보인다.

16일 인터넷 업계에 따르면 주요 포털 업체들이 최근 사진 애플리케이션 경쟁을 벌이고 있다. 스마트폰을 통해 SNS 등으로 사진을 공유하는 사용자들이 급증해서다.


NHN(대표 김상헌)은 전 세계 사용자 2500만 명을 돌파한 모바일 메신저 '라인'과 연동되는 '라인 카메라'를 최근 출시했다. 이 애플리케이션은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을 간편하게 꾸미고 편집해 라인을 통해 친구들에게 바로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편집한 사진은 '라인'뿐만 아니라 트위터나 페이스북, 미투데이, 싸이월드 등의 다양한 SNS에서 손쉽게 공유할 수 있다.

NHN이 지난달 선보인 '네이버 카메라' 애플리케이션도 인기를 얻고 있다. 스마트폰에 기본 탑재된 사진 프로그램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이 애플리케이션은 화면의 어느 곳을 터치해도 사진을 촬영할 수 있으며 화면 분할 촬영도 가능해 자신이 원하는 형태의 사진을 보다 손쉽게 찍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진으로 말해요"..사진 SNS가 뜬다 싸이메라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주식)는 스마트폰을 통해 주로 인물 사진을 많이 촬영한다는 점에 주목했다. 인물에 특화된 카메라 애플리케이션 '싸이메라'를 선보인 것.


'싸이메라'는 자체 개발한 얼굴 인식 기술에 따라 자연스러운 성형 효과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아웃포커싱, 셀프샷, 손떨림 보정, 터치촬영, 타이머 등 다양한 촬영 기능도 지원한다. 싸이월드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트위터, 웨이보, 믹시 등 다양한 SNS에 손쉽게 사진을 바로 올릴 수도 있다.


"사진으로 말해요"..사진 SNS가 뜬다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과 연동되는 사진 애플리케이션 '카카오스토리'는 지난달 출시돼 일주일 만에 다운로드 1000만 건을 넘겼다. '카카오스토리'는 풍부한 사진 콘텐츠 기반의 프로필 앨범 서비스로 나만의 사진과 글로 일상의 소식을 실시간으로 전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인터넷 업계 관계자는 "최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소통의 방법이 문자에서 이미지로 점차 중심축이 이동하고 있다"며 "모바일 메신저 경쟁에 이어 사진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도 사용자를 확보하기 위한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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