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롯데마트, '손큰 스파게티 소스'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롯데마트가 ‘손큰 스파게티 소스’를 출시했다.


12일 롯데마트는 가격은 낮추고, 양은 늘린 스파게티 소스를 3000원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롯데마트, '손큰 스파게티 소스' 출시
AD

'손큰 스파게티 소스'는 '미트 토마토(360g)'와 '까르보나라(300g)' 2가지 종류다. 롯데마트는 비슷한 품질의 유명 브랜드 상품과 비교했을 때 전체 중량을 20% 가량 늘렸다고 설명했다.


또 미트 토마토에 들어가는 돼지고기는 국내산만을 사용하는 등 용량뿐 아니라 뛰어난 품질도 갖췄다고 강조했다.

최근 스파게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롯데마트에서는 작년 처음으로 스파게티 매출이 국수나 우동을 앞질러 라면을 제외한 면류 시장에서 새로운 강자로 부상했다.


롯데마트는 이 같은 수요를 반영해 작년 11월부터 카레와 스프, 소스류 전문 제조업체인 '한국 에스비 식품'과 스파게티 소스 상품 개발에 착수해 제품을 생산했다고 전했다. '한국 에스비 식품'은 대형마트의 PB상품을 다양하게 제조하며 많은 노하우를 확보한 제조업체로, '통큰 카레·짜장'을 생산해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끌며 다른 브랜드 상품보다 2배가량 많이 판매되는 등 품질력을 인정받은 우수 중소기업이다.


롯데마트는 상품 개발 단계에서부터 우수 중소기업과 연계해 연간 필요 물량을 사전 기획하고 시기별 생산 계획을 수립해 원가를 낮췄고, 연간 동일한 가격을 유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임준철 롯데마트 가공담당 상품기획자(MD)는 "스파게티의 인기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만큼 스파게티 소스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최근 주 5일제 수업 전면 시행으로 향후에도 수요 증가 추세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돼 저렴한 가격으로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스파게티 소스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윤재 기자 gal-ru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