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건 1년새 염모제 매출 77% 증가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경기불황으로 셀프염색족이 늘고 있다. 전문 헤어숍에서 받는 염색 시술 비용이 부담스러운 소비자를 겨냥한 다양한 셀프 염모제는 1만원 내외의 합리적인 비용을 내세워 급성장하고 있다.
2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LG생활건강에서는 지난해 5월부터 올 2월까지 셀프염색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77% 늘어났다.
LG생활건강 '리엔 흑모비책'은 새치 염색 시 고민되는 용량 조절, 보관문제를 3회분 소분 포장으로 개선한 크림타입 염모제로 정기적으로 새치 염색이 필요한 중장년층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젊은 층에서는 컬러풀한 제품인 '엘라스틴 바비 패뷸러스 컬러'가 인기다. 로맨틱레드, 오렌지브라운, 카라멜브라운, 샤이닝블론드 등 4가지 유행 컬러를 내세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머릿결 손상에 민감한 젊은 층을 고려해 염색 3단계로 모발을 보호해 줘 선명한 염색컬러뿐 아니라 윤기 있는 머릿결로 가꾸어 준다. 이 제품은 최근 인기 스타들의 레드 계열 헤어 컬러가 인기를 끌면서 출시 7개월 만에 판매 10만개를 기록했다.
더페이스샵은 또렷하고 생생한 컬러와 간편한 사용감이 돋보이는 염모제 총 3가지 라인 12개 컬러를 운영하고 있으며 월평균 약 10만개 이상을 판매하고 있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여성들의 경우 미용실에 가면 염색에 기본 10만원 정도 들어가는데 최근 경기상황이 안 좋다 보니 집에서 뿌리 정도는 셀프염색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고 설명했다.
그는 “셀프염색제는 1만원대 안팎으로 저렴한 데다 최근에는 모발손상이 적은 제품도 많아져 셀프염색족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mu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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