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학금 모아 장학금 기부한" 건국대 졸업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졸업하면서 200만원 기숙사에 기부

"장학금 모아 장학금 기부한" 건국대 졸업생
AD


[아시아경제 조민서 기자]"제가 기숙사에서 받은 혜택에 비하면 정말 보잘 것 없지만 기숙사 후배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면 좋겠습니다."

2012년 전기 학위수여식이 열린 지난 2월22일 건국대 학생기숙사 '쿨하우스(KU:Leaders House)' 행정실에 한 통의 편지가 전달됐다. 노란 편지지에 손수 쓴 감사 편지와 함께 행정실 책상 위에는 200만원의 현금이 든 기부금 봉투가 함께 놓여있었다.


대학 재학 4년 동안 기숙사생활을 하고 이날 졸업한 이 대학 전자공학과 김정호(26)씨가 올려놓은 것이다. 김씨는 지난해 대학 졸업반이었던 4학년 1년 동안 기숙사자치위원장과 봉사장학생으로 활동하며 받은 '수업료 70% 감면 혜택 장학금'을 모았다고 설명했다.

제주도가 고향인 김씨는 "돌아보니 대학 4년 동안 학업을 잘 마칠 수 있었던 것은 기숙사 덕분"이라며 "대학 졸업반으로 취업에 바쁜 4학년 1년 동안 기숙사자치위원장으로 일한 시간이 5년간의 대학생활 중 가장 의미 있는 시간이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김씨는 감사 편지에서 기숙사 직원들의 이름을 하나하나 모두 적었다.


기숙사는 이 기부금을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기숙사비 감면 혜택을 부여하는 '쿨하우스 나눔 장학'으로 사용하거나 기숙사생들을 위한 복지기금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건국대 기숙사는 '쿨하우스 학부 나눔 장학'을 통해 가정형편이 어렵거나 성적이 우수하고, 먼 거리에서 통학하는 학생, 국가유공자 자녀 등을 대상으로 기숙사비 전액 감면 40명, 50% 감면 혜택 68명 등 한 학기 학부생 130여 명을 선정해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조민서 기자 summe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