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태극기마을' 양재2동 초등학생들까지 나서 태극기 달기 홍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태극기마을' 양재2동 초등학생들까지 나서 태극기 달기 홍보 서초구 양재2동 주민들은 1일 어린아이들까지 나와 태극기 달기 캠페인을 펼쳤다.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서초구 양재2동 주민센터는 삼일절을 맞아 지역 내 전 건물에 태극기가 휘날릴 수 있도록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했다.

지난 2009년 지역 내 태극기가 게양된 집이 얼마 없는 것을 본 양재2동 통장들은 자발적으로 '태극기사랑 시민위원회' 를 결성, 태극기 꽂이가 없는 2200개 건물에 무료로 태극기 꽂이를 설치하고 태극기를 게양하는 등 태극기 선양사업을 계속해 왔다.


이에 따라 양재2동은 '태극기 마을'이라는 애칭을 갖게 됐다.

1일 태극기마을인 양재2동에서는 통장들로 구성된‘태극기사랑 시민위원회’와 양재2동 주민센터 직원 등 총 37명이 함께 참여해 지역 내 전 주택과 건물 2000여 세대에 태극기를 게양했다.


특히 지역주민들은 아이들과 같이 나와 태극기를 게양함으로써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에게 잊혀져가고 있는 나라사랑 정신을 몸소 체험할 수 있도록했다.


김지선 양재2동장은 “이번 태극기 달기 운동으로 선열들의 고귀한 정신을 다시 한번 일깨우고 계승·발전시켜 국가발전을 위한 국민적 역량을 하나로 결집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