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우리은행, 금(金) 재테크 위한 '골드뱅킹' 상품 출시

시계아이콘00분 42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우리은행, 금(金) 재테크 위한 '골드뱅킹' 상품 출시
AD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우리은행은 금융소비자들의 금(金) 재테크에 대한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골드뱅킹 상품 2종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상품은 인터넷ㆍ스마트뱅킹을 통한 거래, 금가격 자동통보 및 금가격 변동 연계 자동이체거래 등 투자자보호 및 거래편의성이 강화된 자유입출식 '우리골드투자'와 자유적립식 '우리골드적립투자' 등 2종이다.

특히 고객의 투자 및 금가격 변동성에 연계한 거래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고객이 지정한 목표(가격)수익률 또는 허용(가격)손실율 도달 시 자동으로 통지해 주는 SMS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 직전 3개월 평균 금가격보다 자동이체 지정일 전일 금가격이 일정비율로 낮은 경우에는 매입량을 자동으로 늘리고, 높은 경우에는 매입량을 자동으로 줄여주는 골드적립이체서비스도 실시한다.

이와 함께 주기적으로 고객이 지정한 지정반복매매가격으로 일정량씩 반복 매매해 주는 지정가반복매매서비스도 제공해 준다.


특히 인터넷과 스마트폰을 활용한 금융거래가 증가하는 시장상황을 반영해 인터넷 및 스마트뱅킹을 통한 거래시 스프레드율을 30%까지 우대해 준다. 스마트뱅킹을 이용한 골드뱅킹 거래서비스는 은행권 최초이다.


투자 성향에 따라, 금실물 거래 없이 통장으로 자유롭게 금을 그램(g)단위로 매입ㆍ매도할 수 있는 수시입출금식'우리골드투자'와 적금처럼 금을 꾸준히 적립할 수 있는 자유적립식'우리골드적립투자'중에서 가입 가능하다.


임영학 우리은행 상품개발부장은 "금(金) 재테크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고객들에게 다양한 투자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이 상품을 출시했다"면서 "국제 금값이 떨어지면 원금에 손실이 날수도 있는 투자상품이기 때문에 투자자보호 및 거래편의성에 각별히 주안점을 두고 개발됐다"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