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초등사이버스쿨 17일부터 운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강서구(구청장:노현송)는 초등학생들이 언제 어디서든 교과공부를 할 수 있는 '초등사이버스쿨'(http://e-edu.gangseo.kr/)을 17일부터 운영한다.
사이버스쿨은 사교육비 절감과 초등학생들이 시간?공간적 제약 없이 학습 진행을 할 수 있도록 강서구가 연중 운영하는 ‘무료 온라인 학습 사이트’다.
이 곳에서는 초등학교 전학년 교과내용에 대한 학습이 가능하다.
또 멀티미디어와 동영상 학습을 강화해 학습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특히 초등학생들의 연간 일정에 맞춘 교육진행이 눈에 띈다. 7차 교육개정안에 따라 전 학년 표준 교과 진도에 맞춰 학습이 실시되며 방학기간 7~8월에는 2학기 예습, 12~2월에는 다음 학년 예습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외에도 전국단위 모의고사, 백과사전, 사이버도서관, 숙제도우미도 제공 한다.
관내 초등학생 1~6학년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 후 학습 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사교육비 걱정 없이 사이버스쿨을 통해 학생들이 즐겁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설문조사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양질의 교육콘텐트를 지속적으로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교육지원과(☎2600-6929)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