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솔로몬투자證, 플러스알파(+α) 트레이딩 시스템 오픈 서비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7초

[아시아경제 지선호 기자] 솔로몬투자증권(대표 윤경은)과 글로벌금융IT서비스업체인 디알에프앤(대표 이문태)은 기존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플러스알파(+α) 트레이딩 시스템을 오픈, 서비스한다고 12일 밝혔다.


이 시스템은 특정종목의 상승강도와 하락강도를 각 요인별로 분석해 이를 수치화하고, 실전 매매에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종전 HTS에서 매수·매도호가체결량으로 상승·하락 강도를 단순 분석한 것과 달리 플러스알파(+α) 트레이딩 시스템은 호가체결량, 선물흐름과 시간대별 호가 변동치 등을 종합해 분석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테면 어떤 종목의 주가가 상승할 때 모습을 보면 선물차트와 주식차트가 연속해서 양봉을 만들고, 매수체결이 매도체결량 보다 월등하게 많아지는 흐름이 나온다. 또한 매도호가 잔량은 감소하고 반대로 매수호가 잔량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모습을 보인다. 플러스알파(+α) 트레이딩 시스템은 바로 이러한 각 요인들을 알고리즘화해 수치로써 강도를 표현했다.

이와 함께 ELW 매매시 개별 종목가격에 변동을 줄 수 있는 기초자산의 각 호가에 ELW 호가를 매칭시켜 제공한다. 투자자들이 이를 참조하면 어느 시점에 ELW를 매매해야 하는지 알 수 있어 안정적 수익을 올릴 수 있는 확률이 그만큼 높아지게 된다.


투자자들이 개인PC를 통해 진입조건을 찾아 설정한 후 이를 서버로 전송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매매시 거래시간을 단축, 상대적으로 유리한 투자여건을 제공한 것도 기존 서비스와 다른 점이다.


이영길 디알에프앤 이사는 "ELW는 주가의 그림자다. 콜ELW의 경우 주가가 오르면 덩달아 오르고 주가가 떨어지면 따라서 떨어진다. 그러나 분명히 여기에 시차가 존재한다"며 "플러스알파 트레이딩 시스템은 이 같은 시차를 활용해 적절한 매매 타이밍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솔로몬투자증권과 디알에프앤은 1차적으로 ELW 매매에 이 시스템을 적용한데 이어 주식과 선물옵션투자에도 이 서비스를 확대 적용할 방침이다. 매주 플러스알파시스템에 대한 무료강좌도 진행중이다. (문의전화 02-3770-9200, 02-3775-3608)




지선호 기자 likemor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